[WOW] 3.2패치 직업별 변경 사항 잼써.게임

많이 바뀌는구만.. (직업별 변경점만 나열 합니다~)

---------------------------------------------------------------------------------------

일반

- 모든 소환수에 주인의 탄력도 40%와 주문 관통력 100%가 적용됩니다. 아울러 플레이어의 주문 적중률이나 적중도를 최대치라면, 소환수의 주문 적중률, 적중도, 숙련도가 최대치에 도달합니다. 해당 수치가 최대치 이하라면, 소환수 수치도 최대치 이하로 비율에 맞추어 적정하게 적용됩니다.
- 재충전: 1초당 최대 마나의 0.25%를 회복하던 효과가 5초에 걸쳐 최대 마나의 1%를 회복하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사항은 흡혈의 손길, 현자의 심판, 무리 사냥, 인내의 겨울 얼음 화살, 영혼 갈취 등 5가지 재충전 효과에 모두 적용됩니다.
- 침묵, 질식시키기, 침묵의 사격, 비전 격류: 플레이어가 조종하지 않는 대상에도 3초 동안 방해 효과가 적용되어 침묵 효과에 면역인 대상에도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 특성의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으므로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 피의 일격: 대상에게 걸려 있는 질병 효과 하나당 증가하는 피해량이 50%로 늘어납니다.
- 얼음 결계: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100%에서 95%로 변경됩니다. 이로써 얼음 결계에 걸린 대상은 움직이기 위해 이동 명령을 또 한 번 내리지 않아도 됩니다.
- 냉기의 형상: 생명력이 10% 증가하는 대신 체력이 6% 증가합니다.
- 냉기의 일격: 상대방이 회피하거나 방어하거나 막을 수 있습니다. 무기 공격력 보너스는 60%에서 55%로 감소합니다.
- 얼음같은 인내력: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으로 증가합니다.
- 특성

+ 혈기
+ 춤추는 룬 무기: 지속시간 12초, 룬 마력 사용량 60으로 고정됩니다. 지속시간에 영향을 주는 문양의 효과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 체력 보너스가 1/2/3%로 감소합니다.

+ 냉기
+ 극지의 피: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단계별로 피의 일격과 냉기의 일격의 공격력이 5/10/15%만큼 증가하며 피의 일격과 전염병을 적중시키면 33/66/100%의 확률로 활성화되는 혈기 룬이 죽음의 룬으로 전환됩니다.
+ 리치의 혼: 지속시간이 10초로 감소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으로 감소합니다.
+ 타사리안의 위협: 새로운 3등급 특성입니다. 쌍수 무기로 죽음의 일격, 절멸, 역병의 일격, 피의 일격, 냉기의 일격 사용 시 30/60/100%의 확률로 보조 무기로도 피해를 입힙니다. 보조 무기의 공격력은 원래 공격력의 대략 반 정도입니다.
+ 강인함: 증가하는 방어도가 3/6/9/12/15%에서 다른 직업과 비슷한 수준 2/4/6/8/10%로 변경됩니다.

+ 부정
+ 모독: 2등급 특성으로 변경되어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25/50%로 감소하고 죽음의 기사의 공격력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특성 트리에서 이전보다 앞 단계로 옮겨지며 주문의 효과가 시각적으로 더욱 뚜렷해집니다.
+ 황폐화: `모독`이 있던 자리에 새로 도입되는 특성입니다. 피의 일격 사용시 12초 동안 죽음의 기사의 공격력이 1/2/3/4/5%만큼 증가합니다.
+ 스컬지의 일격: 무기 공격력 보너스가 45%에서 40%로 감소합니다. 대상에게 걸려 있는 질병 효과 하나당 증가하는 피해량은 11%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가고일 소환: 가고일이 나는 위치가 낮아져 근접 공격에 적중당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지속시간 30초, 룬 마력 소비량 60으로 고정됩니다.
+ 부정의 파멸충: 특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주위 적들을 공격하는 대신, 죽음의 고리로 공격한 대상에게 10초에 걸쳐 죽음의 고리로 입힌 피해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피해는 마법사의 `작열` 및 전사의 `치명상`과 같이 누적됩니다.


드루이드

- 폭풍까마귀 변신: 60 레벨에 배울 수 있으며 비행 속도가 150%로 증가합니다.
- 정신 자극: 지속시간은 10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은 3분으로 감소합니다. 이에 따라 1회당 마나 회복량은 반으로 줄지만, 사용 가능한 횟수는 2배로 늘어납니다.
- 피어나는 생명: 주문이 마지막으로 피어날 때 발생하는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감소 비율은 기본 치유량과 주문력에 따른 치유량 증가분에 모두 적용됩니다.
- 짓이기기: 4/5 단계의 기본 피해량이 11%정도 감소합니다. 전투력으로 피해량이 산출되는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갈퀴 발톱: 6/7 단계의 기본 피해량과 주기적인 피해량이 7%정도 감소합니다. 전투력으로 피해량이 산출되는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도려내기: 8/9 단계의 기본 피해량과 연계 점수당 피해량이 6%정도 감소합니다. 전투력으로 피해량이 산출되는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야생의 방어: 해당 강화 효과를 얻을 때 곰 변신 상태에서 일어나는 동작을 취하지 않습니다.
- 칼날 발톱: 8/9 단계의 기본 피해량이 10%정도 감소합니다. 전투력으로 피해량이 산출되는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휘둘러치기 (표범): 무기 공격력으로 입히는 피해가 260%에서 250%로 감소합니다.
- 치타 변신: 1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특성

+ 조화
+ 힘의 균형: 주문에 적중 당할 확률이 2/4%만큼 감소하는 대신 받는 모든 주문 피해가 3/6%만큼 감소합니다.
+ 월식: 해당 특성으로 발생하는 별빛 섬광과 천벌의 강화 효과는 각기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별도로 가집니다. 이들 강화 효과는 동시에 활성화될 수 없습니다.
+ 올빼미야수의 광기: 기존 효과와 더불어 10초에 걸쳐 매 2초마다 기본 마나의 2%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 회복
+ 치유의 손길 강화: 육성 주문의 치유량도 10/20%만큼 증가시킵니다.
+ 나무 껍질 연마: 종류에 관계 없이 드루이드에 걸린 효과가 무효화될 확률이 감소하는 대신 나무 껍질이 무효화될 확률이 추가로 35/70%만큼 감소합니다.


사냥꾼

- 치타의 상: 1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공격 저지: 새로운 시각 효과가 나타납니다.
- 덫이 생성된 후 지속되는 시간이 1분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화염(제물의 덫, 폭발의 덫, 검은 화살), 냉기(얼음의 덫, 냉기의 덫), 자연(뱀 덫) 계열의 덫은 각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사냥꾼은 동시에 화염, 냉기, 자연 중 한 종류의 덫을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특성

+ 야수
+ 살쾡이의 반사 신경: 살상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20/30초 감소시킵니다.

+ 생존
+ 올가미: 제물의 덫과 폭발의 덫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실탄 장전: 2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냉기의 덫 사용 시 감속 효과에 면역인 대상에게는 실탄 장전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야수
+ 희생의 포효: 아군 대상에게 사용하여 치명타에 면역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군이 받는 모든 피해의
20%는 야수가 대신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으로 증가합니다.



마법사

- 비전 작렬: 마나 소비량이 12%만큼 감소합니다.
- 투명화: 투명해지는 3초의 시간동안 적대적 행위 또는 공격 행위를 해도 취소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투명화 상태에서도 기절하거나 침묵당할 수 있습니다.

- 특성

+ 화염
+ 강력한 불꽃: 기존 효과와 더불어 작열 특성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33/67/100%의 확률로 기본 마나의 1%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성기사

- 성역의 축복: 추가로 체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왕의 축복과 중첩될 수 없습니다.
- 군마: 40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퇴마술: 1.5초의 시전 시간이 필요하며 플레이어에게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심판의 손길: 성기사를 대상으로 삼고 있지 않은 적에게만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입히는 피해량은 전투력의 50%로 증가하며 해당 피해는 적이 도발된 후 적용됩니다.
- 빛의 심판: 심판하는 성기사의 주문력과 전투력에 따라 회복시키는 생명력이 달라지지 않고, 공격자가 지닌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신의 축복: 해당 강화 효과로 대상의 방어도가 증가하는 대신, 대상이 입는 물리 피해가 10/20%만큼 감소합니다.
- 정의의 격노: 지속시간이 사라지고 마나가 소비되지 않으며, 효과가 취소되거나 죽을 때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성기사가 다른 특성을 활성화해도 취소됩니다.
- 성스러운 보호막: 해당 강화 효과가 걸린 대상에게 성기사가 빛의 섬광을 시전하면, 12초에 걸쳐 빛의 섬광이 치유하는 양과 동일한 양의 생명력이 추가로 회복됩니다.
- 피의 문장: 기술이 제거되었습니다.
- 순교자의 문장: 기술이 제거되었습니다.
- 복수의 문장과 타락의 문장: 문장이 재설계되어 피해량이 상당히 증가합니다. 성기사가 이들 문장으로 대상에게 약화 효과를 5회 중첩시키면 매 근접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33%에 해당하는 신성 피해를 입히고, 치명타 적중 시 2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 정의의 방패: 방패 피해량의 130%가 아닌 1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전투마: 20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특성

+ 신성
+ 빛의 봉화: 빛의 봉화 대상에게 들어가는 치유량은 실제 치유량 대신 초과 치유량을 포함한 전체 치유량이 기반을 두고 계산됩니다. 봉화의 범위가 60미터로 증가합니다. 여러 명의 성기사가 동일한 대상에 봉화를 사용할 수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봉화의 범위 내에 있음을 알리는 강화 효과는 더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천상의 지능: 이 특성으로 지능이 3/6/9/12/15%씩 증가에서 2/4/6/8/10%씩 증가로 변경됩니다.
+ 계시: 이 특성으로 되돌려주는 주문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30%로 변경됩니다.

+ 보호
+ 헌신적인 수호자 (재설계): 기존에는 성기사의 생명력이 35% 이하일 때 성기사가 받는 모든 피해가 감소하는 특성에서 성기사의 생명력을 35% 혹은 그 이하로 떨어뜨릴 수 있는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또한 2분마다 성기사의 생명을 빼앗을 수 있는 공격을 1회 피할 수 있으며, 이 효과가 발휘되면 성기사는 최대 생명력의 10/20/30%만큼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징벌
+ 전쟁의 기술: 근접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할 때만 빛의 섬광 또는 퇴마술이 즉시 시전됩니다.
+ 성전사의 일격: 새로운 4초 재사용 대기시간과 맞춰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5%로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 지휘의 문장 (재설계): 매 타격 시 이 문장으로 무기 공격력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며, 심판 공격력보다 적은 피해를 줍니다.
+ 비호 (재설계): 대상의 전투력이 일정 확률로 감소하며, 사기의 외침 효과와 겹치지 않습니다.


사제

- 치유의 기원: 시전 시 매 대상에게 적용되는 주문력 계수가 80.7% 에서 52.6% 로 감소합니다.

- 특성

+ 수양
+ 회개: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 신성
+ 신의 계시: 이 특성으로 비롯되는 강화 마법이 대상의 방어도를 증가시키는 방식에서 대상이 받는 물리 피해를 3/7/10%만큼 감소시키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도적

- 심사 숙고의 결과로 도적이 한손 도끼 사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특성

+ 전투
+ 도검류 전문화: 이 특성이 자르고 베기로 불리며 도검뿐만 아니라 도끼에도 적용됩니다.

+ 잠행
+ 어둠의 춤: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으로 감소합니다. 기존 10초에서 6초동안 지속으로 변경됩니다.


주술사

- 주술사를 위한 사용자 정의 인터페이스인 토템바가 도입되여, 네 속성의 토템을 하나로 묶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한 토템 묶음은 네 가지 토템의 마나 소모량을 합한 마나를 사용하여 광역 재사용 대기시간 내에서 한 번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충격 계열 주문의 기본 범위가 20미터에서 25미터로 변경됩니다.
- 다른 직업에 비해 주술사가 지닌 낮은 생명력을 바로잡고자 주술사의 기본 생명력이 대략 7% 정도 증가합니다.
- 연쇄 치유: 연쇄하는 치유 거리가 10미터로 증가합니다. 추가로, 각 대상이 바뀔 때마다 회복되는 치유량이 50%에서 40% 만큼 줄어듭니다.
- 늑대 정령: 1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늑대 정령 변신 상태에서는 감속 효과에 걸리더라도 변신 전 일반 이동 속도 이하로 느려지지 않습니다.

- 특성

+ 고양
+ 주술의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1분으로 변경됩니다. 근접 공격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전투력의 30%에서 15%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 복원
+ 선인의 치유력: 이 특성으로 비롯되는 강화 마법이 대상의 방어도가 증가하는 방식에서 대상이 받는 물리 피해가 3/7/10%만큼 감소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해독과 질병 치료: 독성 해제 (가칭)이라는 하나의 주문으로 합쳐집니다.
+ 대지의 보호막: 대지의 보호막이 걸린 적 대상에게 해제 혹은 무효화 주문을 쓰면, 대지의 보호막 전체가 사라지는 게 아니라 대지의 보호막의 사용 횟수가 줄어듭니다.
+ 치유의 길 (재설계): 아군 대상에게 치유의 물결을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주문 효과가 증가하는 강화 마법이 생성되는 방식에서 이 특성으로 비롯되는 치유의 물결 주문의 치유 효과가 8/16/25%만큼 증가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마나 해일 토템: 이 토템이 시전하는 주술사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갖습니다.
+ 자연의 수호자 (재설계): 발동 확률이 100%로 고정되며,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설정되어 30초에 1번 이상 발동되지 않습니다. 10초 동안 주술사의 최대 생명력이 3/6/9/12/15% 만큼 증가합니다.
+ 자연의 신속함: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감소합니다.
+ 굽이치는 물결: 하급 치유의 물결 주문의 시전 시간이 단축되지 않습니다. 대신 기존 치유의 물결 주문 시전 시간 30% 감소 효과와 더불어 하급 치유의 물결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 +25%로 변경됩니다.
+ 물의 보호막 연마: 연쇄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경우 10/20/30% 확률로 이 특성이 발동하며, 물의 보호막 구슬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흑마법사

- 추방: 추방된 대상에게 추방을 다시 시전하면 추방 효과가 취소됩니다.
- 공포마: 40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지옥마: 20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영혼 붕괴: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3분으로 감소합니다.

- 특성

+ 고통
+ 병균 확산: 유령 출몰의 주문 극대화 피해 보너스도 100%만큼 증가합니다.

+ 악마
+ 마의 지배: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에서 3분으로 감소합니다.

+ 파괴
+ 임프 강화: 임프의 공격이 대상에게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때마다흑마법사의 다음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2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유황 불길: 제물에 걸린 대상에게 소각과 혼돈의 화살 주문으로 입히는 피해량 증가분이 3/6/9/12/15%에서 2/4/6/8/10%로 감소합니다.


전사

- 특성

+ 분노
+ 완전 무장: 이 특성으로 비롯되는 전투력이 방어도 180당에서 방어도 108당 전투력이 1/2/3만큼 증가로 변경됩니다.
---------------------------------------------------------------------------------------

주시해야 할 부분은...

1. 탈것 레벨이 대폭 하향(30-60-70이 20-40-60으로), 게다가 느린 날것의 상향
2. 도적 도끼를 들수 있단다; (오호?)
3. 주술사 토템을 한번에 깔수 있단다! (왕대박! ㅋㅋ)
4. 탄력도가 치명타의 피해를 줄여주는게 아닌 모든 뎀쥐(도트까지도)를 줄여준단다.

개인적으로 이정도인듯?


덧글

  • 제드 2009/06/22 18:02 # 답글

    탄력도가 도트뎀지 줄이는건 원래 있던걸로 아는데염.. -0-)?
  • 몽니구마 2009/06/23 09:37 #

    그랬던가요?
    그랬던거 같네요;;;
  • 홈워즈 2009/06/22 19:51 # 답글

    야드는 캐너프, 조드는 캐버프
  • 몽니구마 2009/06/23 09:39 #

    야드는 꽤나 뎀쥐를 줄이네요;;;
    야드는 별로 못본거 같은데;; 더 줄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